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애드센스 1차 시도 실패,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

by 토앙 2022. 9. 21.

안녕하세요, 토앙입니다.

 

요즘 포스팅이 너무 뜸했습니다. 회사 일로 너무 바빴던 것도 있고, 요즘 일을 너무 많이 벌려놔서 정신이 없다는 핑계였네요. 

 

아, 그리고 그중에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신청이 보류된 건데요. 사실 무난하게 될 줄 알았으나, 뭐가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실패 메일

 

너무 쉽게 생각하지 않았나 싶네요. 예전에는 간단했던 것 같은데, 왜 애드고시라고 불리는지 알겠습니다.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등록된 사이트 목록에 가니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

 

원래는 "준비 중"으로 떴는데 "주의 필요"로 바뀌어 있네요. 세부 정보 표시를 누르시면 해당 원인을 알려줍니다.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포스팅이 부족하다는 내용이면 포스팅을 추가로 하면 됐는데 생소한 메시지입니다.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이게 대체 무슨 소리일까요.. 사이트가 다운되었으면 제가 이렇게 여기서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을까요?

 

구글링을 해보니 많은 분들이 같은 사례를 겪으셨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robots.txt를 수정해서 올리는 방법을 말씀하시던데, 이전에는 됐을지 모르나 현재는 robots.txt를 업로드해서 수정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이런저런 방법을 다시 시도해보고 꼭 합격 후기로 포스팅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